SMALL
목차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세금을 잘 내고 있는지 혹시 체납하고 있지는 않은지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요즘 전세사기를 방지하고자 세입자가 임대인의 세금 체납사실 확인을 원하고 부동산 계약 시에도 납세증명서를 많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주민센터, 세무서 등에서 발급가능하지만, 그중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한 간편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 정부 24 홈페이지 우측 하단 ≫ "지방세 납세증명" 클릭
2.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 유의사항 확인 후 하단의 "발급하기" 클릭
3. 로그인하기
- 다양한 방법(인증서, 아이디, 디지털원패스 등)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4. 신청내용 작성
- 신청내용을 작성합니다.
- 사업자구분, 기본주소 및 상세주소, 전화번호, 증명서 사용목적, 대금지급자, 수령방법, 수령기관선택, 발급부수, 구비서류 열람사전동의 후 하단 "민원신청하기" 클릭
- 수령방법(총 3가지) : 온라인 발급(본인출력) / 온라인 발급(전자문서지갑) / 온라인 열람(신청인)
5. 서비스 신청내역
- 신청민원에 대한 민원접수번호, 민원사무명, 처리상태 등이 표시됩니다.
- 신청내역 확인 후 "문서출력" 클릭
6. 지방세 납세 증명서 출력
- 신청내역에 "문서출력" 클릭 후 인쇄합니다.
- 여기서 PDF파일로 받고 싶은 분들은 "Microsoft Print to PDF" 설정에 두고 인쇄하시면 됩니다.
7. 국세완납증명서
- 지금까지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알아보았습니다.
- 참고로 국세완납증명서는 홈택스를 통해 발급받습니다.
'정부,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제도,정책,사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알아보기 (0) | 2023.10.10 |
---|---|
경찰교통민원24 교통범칙금 조회, 과태료 차이점, 보험료 할증 (0) | 2023.10.07 |
오늘의 금시세, 한국금거래소 차트 보는 법 (1) | 2023.10.04 |
서울 반값 아파트 마곡지구 10-2 단지 입주자 모집 알아보기 (0) | 2023.10.02 |
정부24 진료비 영수증, 세부내역서 발급 방법 (0) | 2023.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