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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시민안전보험에 대하여 아시는 가요? 서울시에 주민등록된 시민이라면 일상생활 중 예기치 못한 사고로 피해를 입었을 경우 이에 대해 최고 2천만 원의 보상을 해주는 보험제도입니다. 중요한 것은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서울 시민안전보험 대상자 및 기간, 보험사, 보장항목, 필요서류, 지급절차, 지역별 시민안전보험, Q&A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서울 시민안전보험 대상자 및 기간
- 서울시에 주민등록된 모든 시민(동록외국인 포함), 자동가입
- 2023. 1. 1. ~ 12. 31.(사회재난 사망 : 2023. 2. 1. ~ 12. 31.)
서울 시민안전보험 보험사
- KB손해보험 컨소시엄
서울 시민안전보험 보장항목
- 보장항목에 해당하는 피해발생 시 최대 2,000만 원 보상
- 사회재난, 자연재해, 의사상자, 화재 및 붕괴사고, 대중교통, 스쿨존, 실버존 교통사고 등
서울 시민안전보험 청구서류
- 공통서류 : 보험금청구서,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주민등록등본(초본), 통장사본, 신분증사본 등
서울 시민안전보험 지급절차
- 사고발생 → 보험사 문의 → 보험금신청 → 청구내용 심사 → 보험금 지급
지역별 시민안전보험
-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시민안전보험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시민안전보험 Q&A
- 시민안전보험은 시민들이 별도로 가입해야 하나요? 서울시에 주민등록된 모든 시민(등록 외국인 포함)은 자동으로 가입되며, 다른 지역으로 주소지를 옮길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 서울 시민이 다른 지역에서 사고를 당해도 보장이 되나요? 사고 발생지역에 관계없이 사고발생 당시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시민이 약관에서 보장하는 사고 피해를 입으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금의 청구 시기는? 서울시에서 보험에 가입한 2020년 1월 1일 이후 발생한 사고부터 청구 가능하며, 사고발생일 또는 후유. 장해 판정일로부터 3년간 청구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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